코인/Klay / / 2022. 1. 11. 23:01

크로노스다오 이해하기

반응형

기본적으로 1 KRNO는 1 DAI($1와 비슷)에 페킹되는 코인이다.

 

내부적으로 시스템은 1 sKRNO = 1 KRNO, 1 sKRNO = 1 DAI 로 인식한다.

 

만악 우리 중 한명이 1 KRNO를 $800 가격에 사게 되면 1 sKRNO으로 변환해서 제공하고,

이는 KRNO 재단에서 2 sKRNO(DAI)을 발행해서 1 sKRNO은 DAO, 1 sKRNO는 $800에 구매한 사람에게 지급한다.

이렇게 되면 KRNO 재단은 약 $798 의 자본금이 쌓이게 된다.

 

이렇게 되면 KRNO 재단은 $798 을 가지고 sKRNO을 스테이커들에게 지급한다. 

이자를 지급한다고 $798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sKRNO는 단순 교환권(우리가 $798 어치의 금(DAI)을 금고에 가지고 있으니 지폐(sKRNO)을 발행할 수 있다는 의미)

 

실질적으로 KRNO 재단에 쌓이는 돈이 sKRNO 발행으로 소진되는 것은 아니다.

단순히 백킹되는 기준으로 sKRNO을 발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KRNO 재단의 자본금이 변하지 않는다.

만약 이자율을 최대로 높이게 되면 KRNO 백킹 가격은 1DAI로 수렴하게 된다.

 

KRNO의 경우 KRNO 재단에 쌓아놓은 자금을 통해서 가격 백킹을 하고 있고, 수량적 이자 지급을 통해 가격 변동성을 줄인다.

이로 인해 달러가치 하락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새로운 스테이블 코인이 될 수 있다.

 

 

다만, 1 KRNO는 1 DAI($1와 비슷)에 페킹되는 코인이기 때문에 만약 800 DAI 에 구매한다면 799 DAI의 프리미엄을 지불하고 사는 것인데 프로젝트의 가능성과 고이율로인한 수량증가를 보고 사는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프리미엄은 낮아질 수 밖에 없다.(가격이 하락할 수밖에 없다)

재단의 프로젝트의 성과에 따라 프리미엄이 깎이는 속도보다 수량이 늘어나는 속도가 높아지면 수익이 발생한다.

가격도 중요하지만 수량과 이율이 더 중요한 이유이다.

 

매일 2% 복리로 늘어날 경우

 

참고자료 : https://medium.com/olympusdaokorea/olympusdao-이해하기-7d679273edf3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